미평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문화체험활동
'저 푸른 바다위로' 참여 크루즈 힐링여행
2025-04-18 김현진
미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원)에서는 ‘어르신이 행복해야 모두가 행복하다!’는 슬로건으로 노인일자리사업 문화체험활동 ‘저 푸른 바다위로’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일자리사업 참여자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응원하고 또한 2026년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 여수 세계 섬 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여수시 지원을 받았다.
크루즈를 타고 한려해상 시티투어로 진행되었으며 육지에서는 미처 느껴보지 못했던 오동도, 돌산대교의 여수바다 자연 풍경을 70여분간 느낄 수 있었던 색다른 기회였다.
무엇보다 참여자의 안전한 크루즈 힐링여행을 위해 선박탑승 요령 등 안전교육을 사전에 철저히 했다.
미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원 관장은 ‘가족이 행복한 복지관을 만드는 것이 미평종합사회복지관의 목표입니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두 미평종합사회복지관의 가족입니다. 크루즈여행을 마음껏 즐기시고 행복한 노년을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 푸른 바다 위로’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은 ‘팔십 평생 이렇게 큰 배를 타고 갈매기에게 먹이주는 경험을 하게 될 줄은 몰랐다.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준 미평종합사회복지관에 매우 감사하다’라는 잔잔한 감동이 담긴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미평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은 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단 총 166명이 참여하고 있으며‘저 푸른 바다 위로’크루즈 항해는 2025년 4월 14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