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종합사회복지관, 고흥군 저소득층 위해 쌀 400kg 기탁

햇살나눔푸드마켓 2호점에서

2025-04-21     하미영
▲햇살나눔 푸드마켓2호점에서 고흥군에 쌀 전달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햇살나눔푸드마켓 2호점(관장 김종진)은 지난 16일 전남 고흥군청 주민복지과를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쌀 10kg 40포대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생활이 어려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햇살나눔푸드마켓 2호점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연대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식품제공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김종진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쌀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햇살나눔 푸드마켓2호점은 지역 내 후원물품을 기탁받아 전남동부권(고흥, 구례, 광양, 곡성)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및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편의점 형태의 매장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을 지원해드리고 있는 나눔의 공간이며, 여수시(신기동)에 푸드마켓이 위치하고 있다. 이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의 식생활 안정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푸드마켓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의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이용하는 소중한 나눔의 공간으로 250여명의 이용자님들이 매월 1회 이용자님들이 식품 및 생필품 등을 지원받고 있다. 지속적인 기부식품제공사업 활성화와 어려운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후원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