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대 사회복지학과 봉사동아리, 환경정화활동 참여
고마운 물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예뻐지는 여수 바다
2025-06-03 김경태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사회복지학과 봉사동아리 ‘고마운 물’은 5월31일(토) 여수 화정면 낭도리 장사금해수욕장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사회복지학과 노재현 교수(학과장)를 비롯하여 봉사동아리 고마운 물 회원 47명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고마운 물 +(플러스)’회원 10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화정면사무소에서 제공받은 마대자루와 장갑 등의 청소도구를 가지고 해수욕장에 방치되어 있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해변 환경 개선에 동참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회복지학과 2학년 김현숙 학생은 “나들이를 나오는 시민들의 즐거움보다 선후배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얻는 기쁨이 더 큰 것 같다.”고 전했다.
사회복지학과 노재현 교수는 “자원봉사의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모든 대상과 장소에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선후배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지역사회에 반드시 크고 선한 영향력으로 작용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하였다.
한편, 한영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여수 지역 유일의 사회복지전공 학과이며,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학생부터 인생2막을 준비하는 성인학습자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주야간반에서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수시1차 학생모집은 9월8일부터 30일까지, 수시2차는 11월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