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학생과 교육장의 통(通)하는 시간' 개최

학생들의 목소리, 정책과 교육환경에 담는다

2025-06-19     손지선
▲「2025학년도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학생과 교육장의 통(通)하는 시간」 개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18일(수)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학생과 교육장의 통(通)하는 시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의 대표 학생이 참석하여 교육장과 직접 대화하며 정책을 제안하고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수지역 학생들의 ▲학생자치 활성화 ▲진로 탐색 기회 확대 ▲학교규칙 개정 참여 ▲자유학기제 ▲해양산업의 경쟁력 등 다양한 안건이 논의되었다.

특히, 학생들은 “학생자치회의 실질적인 권한 보장”, “학교운영에 대한 학생 참여 확대” 등 구체적인 제안을 통해 학교의 변화를 주도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학생이 갖추어야 할 미래교육 역량에서부터 지역 연계 프로그램, 실생활 중심 교육,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 등 여수만의 특색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공유되었다.

또한 각 학교 대표들이 추진한 자치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였으며, 초등과 중등·특수로 나누어 학생회 운영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도 진행되었다.

교육장은 학생들의 제안에 진지하게 응답하며, “학생 여러분이 학교의 주인으로서 목소리를 내고 책임 있게 참여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의견이 실제 교육 정책과 학교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생들과의 정기적인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자치활동과 정책 참여를 통한 학교 민주주의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