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경품내건 쫑포상인회 "불경기는 없다"

쫑포 해물삼합거리·낭만포차’ 3만원 이상 이용고객 ‘캐스퍼 경품’ 7월 12일부터 10월 10일 밤 11시까지. 경품추첨일 10월 12일 오후 7시

2025-07-12     최은서
▲ 쫑포에서 추억도 쌓고 캐스퍼도 받고 ⓒ쫑포상가 상인회

여수지역 소상공인들이 자동차 경품을 내건 행사가 눈길을 끈다.

여수를 대표하는 낭만포차거리에 위치한 종화동 해양공원 쫑포상가상인회’는 낭만포차운영자협의회와 함께 '낭만여수 쫑포에서 즐거운 추억 쌓고 캐스퍼 받자!' 행사를 연다.

행사기간은 3개월로 여수 낭만의 거리에서 추억도 쌓고 캐스퍼도 받는다면 그야말로 일석이조.

상가 활성화를 위해 쫑포상가상인회와 낭만포차운영자협의회는 해물삼합거리와 낭만포차 및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기간은 7월 12일부터 10월 10일 밤 11시까지.

▲ 쫑포에서 추억도 쌓고 캐스퍼도 받고 ⓒ쫑포상가 상인회

행사기간내 쫑포 해물삼합거리와 낭만포차 등에서 3만 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을 참여 매장 응모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약 1500만원 상당의 캐스퍼 자동차(제세공과금 본인 부담)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경품추첨은 10월 12일 오후 7시.

당첨자는 행사 참여 업소를 이용한 영수증만 유효하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상인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호객행위와 바가지요금이 없는 친절한 쫑포상가 이미지를 되찾고 매출이 늘어나 상가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는 21일부터 지급되는 민생회복소비쿠폰 대상 업소 확대와 정부 공모사업 등 정책적 지원을 통한 다양한 음식축제를 구상중이다.

노재성 쫑포상가상인회장은 "쫑포상가상인회는 이번 자동차 경품 행사를 준비하면서, 시·도 등 외부지원이 없이 참여 업체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전액 자체예산을 마련했다"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이 겪는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소상공인이 안정되게 성장하는 환경이 만들어 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