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 이용자와 함께 영화관으로 GO~GO~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메가박스와 함께하는 "즐거운 영화관 나들이"
2025-11-20 최유정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팀은 19일(수) 이용자의 사회적 교류와 문화적 경험을 확장하고자 이용자 및 활동지원사와 지역 연계를 활용한 메가박스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즐거운 영화관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이번 영화관 나들이는 11월 생일을 맞이한 이용자들과 서로의 생일을 축하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되었다.
거동이 불편하여 집밖 외출을 꺼리는 이용자들을 모시고 지역사회의 문화생활을 즐기고, 함께 어울려 영화를 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전환의 기회를 제공하는 “즐거운 영화관 나들이”사업는 웅천 메가박스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휠체어를 이용하여 영화관을 찾는 장애인들을 위한 장애인 도움직원이 있어 장애인들의 불편함 없는 영화관람이 가능하였다.
이용자 김*애님은 “휠체어로는 영화관이 어렵다는 생각이 앞섰다. 다른사람을 불편하게 하는 것 같아 피하게 되는데 생각보다 편하고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 며 즐거워했다.
쌍봉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로 몸과 마음이 움추려 들지 않기를 바라며 불편하고 어렵더라도 지역사회의 문화행사에 많은 장애인분들이 참여하여 장애 친화적인 환경개선의 밑거름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행사참여에 감사함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