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과 함께하는 '도전! 청춘환경골든벨' 개최

어르신 대상 친환경 습관과 환경보호 인식 강화 LG화학 친환경 의식 고취 위해 10년 넘게 후원

2025-11-21     서영석
▲LG화학 여수공장과 함께하는 제10회 도전! 청춘환경골든벨' 기념사진 ⓒ쌍봉복지관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은 지난 20일 흥국체육관에서 어르신 200여명과 함께 친환경 의식 고취를 위한 '제10회 도전! 청춘환경골든벨'을 개최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도전! 청춘환경골든벨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친환경 퀴즈를 풀어봄으로써 친환경 생활 습관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탄소중립환경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어르신들이 온실가스 감축과 지속가능한 생활 방식을 배우고 실천하도록 돕는 교육을 진행했다.

▲LG화학 여수공장과 함께하는 제10회 도전! 청춘환경골든벨 행사 모습 ⓒ쌍봉복지관

이번 행사에 LG화학 여수공장 직원들이 참여하여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협조해 주셨고, 다양하게 준비한 기념품과 초대가수 축하공연으로 어르신들의 교류와 친목의 장을 형성하여 활기찬 노후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ㅇㅇ 어르신은 "환경 문제를 풀면서 새롭게 알게 된 것들도 많고 환경보호를 위해 생활속에서 재활용 분리수거를 잘 해야겠다."고 말했다.

▲LG화학 여수공장과 함께하는 제10회 도전! 청춘환경골든벨 수상자  ⓒ쌍봉복지관

이번 행사에 골든벨을 울린 영예의 주인공인 유ㅇㅇ 어르신으로 "매년 참여 하며 환경문제에 관심을 더 갖게 되었다며, 환경보호를 위해 생활속 실천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올해로 10주년이 된 도전! 청춘환경골든벨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으로 함께해 주신 LG화학 여수공장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친환경 생활습관뿐만 아니라 활기찬 노후생활을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