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양중학교, '사제동행 윈윈 원격수업 프로젝트' 호응

시사문제 다룬 동영상 감상하고 소감문 게재.. ‘상상력 무한 리필 수업’ 화제

  • 입력 2020.05.14 15:34
  • 수정 2020.05.14 15:36
  • 기자명 김광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동행 윈 – 윈 원격수업 프로젝트' 진행

코로나19로 인한 열악한 교육환경에서도 여양중학교가 ‘사제동행 원-원 원격수업 프로젝트’를 수업에 투입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각종 시사 문제를 다룬 동영상을 감상하고 소감문을 학교 홈페이지에 올리는 수업방식은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깊이 있는 생각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수업 시간에 배운 단어로 2행시, 3행시를 지어 다양한 표현활동을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화상 및 동영상 수업을 총괄하는 노영아 교사(연구부장)는 “학생들이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활동을 하고 있지만,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원-원 원격수업 프로젝트’를 고안하여 교수법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색하기, 표현하기, 공유하기, 공감하기’ 4단계 수업 진행

2학년 김민경 학생은 “처음에는 온라인 수업이 어색했지만, 교과 선생님의 자상한 수업 안내로 쉽게 적응할 수 있었다. 특히 선생님과 함께 동영상 및 자료를 보고 나만의 생각을 정리하여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다보니 수업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박종인 교장은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수업이지만 선생님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열정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여 독창적인 감상문 및 단문으로 쓰게 하여 ‘상상력 무한 리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여양중학교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