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이런방법으로나마 도산하기관 유치실패를 보상받을수 있을까?

닉네임
전남VC
등록일
2015-12-17 23:14:27
조회수
2688
도립미술관, 도공무원교육원등 도 산하기관 유치에 실패한 여수로서는 더 큰 충격이 아닐수 없다.

도교육청산하 예술고유치는 실패했고 돌산청사에 국제교육원 유치도 국가부처의 승인이 떨어져야 가능하게 되는 만큼 두고봐야 할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으로서는 사실상 없는 상태나 마찬가지.

여수로서는 이러다 지역의 위상은 뭔지 흔들리는 우려가 아닐수 없어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다.

도 산하 전남도립직업전문학교, 도립박물관을 유치하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며 그것도 역시 안된다면 혁신도시로 인해 광주가 한전배구단을 어떻게 해서든간에 이전.유치할것으로 보여 이를 대비해 전남도청 산하 남녀배구단(팀명은 전남도가 설정함.)을 만들든가? 전남개발공사 여자배구단으로 만들어서라도 어떻게 해서든 신설.유치해서라도 도산하기관이 없는 것에 대한 보상을 받을 필요가 있다.

(여자배구단이 만들어지는게 불가피한다면 별개로 만약에 남자배구단을 만든다면 여수시청 산하내지 도시공사산하 배구단으로 만들되 팀명을 반드시 정하는 것으로 설정한다.)

스포츠단이나마 있으면 공무원기관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나름대로 파급효과가 있을것으로 보며 지역체육관에 스포츠경기를 제 지역에서 관람할수 있는등 도산하기관이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 아닐수 없게 되는 만큼이고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만큼 어떻게 해서라도 도 산하기관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심정이다.

정말이지 여수에도 하루빨리 배구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며 도산하 배구단이 안된다면 도민배구단 즉 축구인 경우 FC것처럼 가칭:전남VC라는 배구단이 있어야 한다는 심정일 것이다.

지금이라도 어떻게 해서든 도내지 전남개발공사의 배구단을 신설.유치되어서라도 여수에 도 산하기관이 한곳도 없는 지역의 반드시 한을 풀어야 하는 것에서는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도립박물관이나 도립직업전문학교 신설.유치 안되면 도청내지 전남개발공사 배구단유치로나마 반드시 보상받을 필요가 있다.
작성일:2015-12-17 23:14:27 110.13.4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