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개최 6주년 기획 강종열 화백 동백展

앵콜전... 24일부터 5월 14일 '국제관 D동'에서

  • 입력 2018.04.22 16:31
  • 수정 2018.04.22 16:37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6주년을 맞아 강종열 화백의 동백꽃 기획전이 열린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박람회 개최 6주년을 맞아 국제관 D동에서 강종열 화백 기획전시 '바다, 동백꽃에 잠들다'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종열 화백은 동백꽃을 전문적으로 그리는 여수를 대표하는 작가로, 2011년 국제박람회기구 BIE사무총장과 2014년 프란체스코 교황에게 작품을 직접 선물해 화제를 모았다.

앞서 지난해 4월에 열린 '바다, 동백꽃에 물들다' 展을 관람객의 호평 속에 마무리하고 두 번째로 앵콜전으로 개최된다.

'바다, 동백꽃에 잠들다' 展은 따스한 봄을 맞아 박람회장이 문화예술과 함께 공존하는 곳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강종열 회백은 이번 전시회를 "단아하고 절제의 미를 살렸고, 마치 신 사임당을 연상케 하는 백동백 신작을 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전시기간 중 강종열 화백에게 예술과 함께하는 삶과 정신을 직접 묻고 들을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5월 8일 오후 2시부터 박람회장 국제관 D동 1층 전시장내에서 진행한다.

박람회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개최를 통해 박람회장이 여수시민과 지역예술가들을 위한 문화향유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