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사는 외국인 모두 모여라

  • 입력 2011.12.15 16:55
  • 기자명 manage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흥국체육관서 재여 외국인 한마당 행사
여수에 사는 외국인과 함께하는 여수 지구촌축제 ‘2011 재여 외국인 한마당 행사’가 오는 17일 흥국체육관에서 열린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다문화복지원이 주관한다.
기념식은 당일 오전 LG화학동아리 천둥소리에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태국-라밤씨위차이 공연, 중국-양걸춤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화합한마당 행사로는 다함께참여하기, O.X키즈, 국가별 장기자랑, 벨리댄스 공연이 있다.
국가별 장기자랑에는 태국, 몽골, 중국, 일본, 필리핀, 베트남, 외국인근로자 등이 출연하며 나라별로 나라뽐내기, 전통춤공연, 노래자랑 등을 선보이게 된다.
체험행사로 세계 전통음식 체험, 세계 전통 문화체험, 전통민속놀이 체험, 비누만들기, 연 만들기, 여수우체국 주관 우리말 편지쓰기 대회 등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상담소를 운영해 국적 취득, 귀화절차, 체류기간 연장 등 법률적 문제, 의료, 금융, 자녀교육 등에 대해 상담해 주며, 베타니아 특수어린이집에서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신체, 지적수준, 언어, 정서, 인지 등 전문가 선생님들을 통한 다문화아동 발달진단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법무부여수출입국관리사무소, 하나은행, 여수백병원, 문화병원, 여수우체국, 한화케미칼, LG화학, 고용노동부여수지청 여수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 등이 후원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다문화복지원(☎ 061-666-667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다문화복지원 심장섭이사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여수에 사는 외국인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여수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은(2010. 12. 31 현재) 총 3,560명으로 전남(35,077명)에서는 영암군(5,004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주민등록 인구(293,488명)의 1.2%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