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성들이여, 새로 일하고 다시 날자!”

  • 입력 2011.10.14 15:37
  • 기자명 manage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진남체육관서 전남여성창업박람회 개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여수시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2011년 전남 여성취업창업박람회가 오는 27일 오전 10시 800여개의 업체와 5000여 명의 구직자가 참가한 가운데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여성들이여, 새로 일하고 다시 날자!”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결혼과 육아 등으로 인해 직장을 퇴직한 여성들에게 사회 진출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필요한 여성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박람회에는 직간접 채용관, 취업지원 컨설팅관, 홍보관 및 체험관, 창업관 등을 마련해 현장에서 면접을 통한 인재 채용 및 기업체 채용정보 제공, 소자본 창업상담 등이 실시된다. 특히, 박람회 해설사를 배치해 구직 상담자들을 안내한다.

또 현장에서의 채용률을 높이기 위해 접수자들에게 기업 채용정보를 사전에 제공하며, 박람회 기간 중 구인구직 참가신청을 하고 상호 연결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해서는 박람회 다음날인 28일과 29일 양일간에 걸쳐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연등동 소재)에서 미니 후(後) 박람회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1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광주잡코리아를 통해 온라인 박람회(http://jnwoman.jobkorea.co.kr)도 운영한다.

부대행사로는 전문적인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취업지원 컨설팅, 취업기업 퍼포먼스, 포크기타 연주, 경품 추천 등이 마련되며, 사전 구직신청을 접수한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줌마 골든벨’ 참가 우승자에게는 노트북 등을 제공한다.

취업창업 희망자는 행사 당일 신분증과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야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는 박람회추진단인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061-641-0050)로 연락하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 및 창업을 희망 하는 여성에게는 새롭게 사회로 진출의 기회가 되고, 기업에게는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여성실업 문제를 해소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로부터 위탁 받은 일부 업체는 이번 취창업 박람회를 통해 세계박람회 기간 중 필요한 인력을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