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화학 화학캠프’는 화학올림피아드, 화학실험실 등 참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화학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 고산 대표와, 다보스포럼에서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선정된 KAIST 정재승 교수 등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끊임없는 도전의 중요함과 꿈을 실현하는 방향 등의 비전특강도 진행된다.
올해 1차 화학캠프에는 LG화학 사업장이 위치한 여수지역에서도 11개 지역아동센터 및 YMCA 소속 청소년 83명이 참가해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기술인재의 꿈을 키웠다.
이번 화학캠프에 참가한 여수 종고중학교 김치환 학생은 “직접 화학실험을 해보고 원리에 대해 토의하면서 우리 생활을 편하고 풍요롭게 해주는 화학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며 “대학에 진학하면 화학을 전공해 세계적인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LG화학 CHO(최고인사책임자) 육근열 부사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미래 과학기술인재로 성장하는데 LG화학 화학캠프가 그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LG화학은 향후에도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과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