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새학년 · 새학기 준비 만전

학교별 집중준비기간 운영
원격수업 연수, 전문적학습공동체 역할 강화

  • 입력 2021.02.22 13:23
  • 수정 2021.02.22 14:49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곡중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 모습
석곡중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 모습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021학년도 새학년·새학기 시작을 앞두고 학사운영, 학교교육계획수립,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교원역량강화 연수 등 각급 학교별로 집중준비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22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새학년 집중준비기간에 학교 교직원들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학습결손을 정확히 진단한 뒤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고 있다.

특히,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개별맞춤형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연수, 원격수업 기기대여 준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구성 등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새학기 교육활동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구례고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 모습
구례고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 모습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으로 앎과 삶이 연결되는 행복한 배움을, 교사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수업성찰 나눔의 문화를 조성해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수업을 실현한다는 게 도교육청의 복안이다.

무엇보다 지난해 사상 초유의 온라인개학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했던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공동연구․공동실천․협력배움을 실천토록 할 계획이다.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수업성찰 나눔의 문화를 만드는 교과영역,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주제연구 영역으로 나눠 활동하며, 연 2회 수업 공개, 성공경험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등의 기회를 갖는다.

또, 현장기획형 맞춤 연수 활성화를 통해 수업을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생태환경교육, 블렌디드러닝, AI교육 등과 관련한 연구보고회 또는 세미나도 열 계획이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수업과 나눔이 필요하며 그에 따라 동료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키워드

#전남교육청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