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석웅 후보는 전남 교육의 미래와 희망을 일군 교육 적임자"

여수시민단체, 민주진보교육감 후보 장석웅 지지선언해
27일 오전 시청서... "시대 흐름에 역행한 윤석열 정부 공약, 교육민주화 이끌어내야"

  • 입력 2022.05.27 14:00
  • 수정 2022.05.27 14:4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지지를 선언했다.
▲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지지를 선언했다.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및 여수교육회의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27일 11시 여수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석웅 민주진보교육감 단독 후보는 평생을 현장에서 전남교육의 미래와 희망을 일구어온 현장교육 전문가이자 미래 혁신 교육의 적임자이다. 정권은 바뀌었어도 전남교육 혁신은 계속되어야 한다. 윤석열 정부에 맞서 교육 퇴행을 막아내고 전남 혁신교육과 아이들의 당당한 미래를 이끌 적임자는 장석웅 후보이다”라고 장 후보에 대한 믿음을 밝혔다.

▲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지지를 선언했다.
▲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지지를 선언했다.

이어 이들은 “윤석열 정부는 △대입 정시 확대 △특목고·자사고 폐지를 백지화하는 특권교육 강화 △전수 학력평가 실시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폐합 등을 교육 공약으로 제시했다”며 “윤석열 정부 공약들은 교육 불평등 해소, 입시 위주 교육 탈피라는 시대적 흐름에 역행하므로 교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복지와 교육 민주화를 이끌어 내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무이다”라고 덧붙였다.

기자회견에는 여수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민주노총여수지부, 여수교육희망연대, 여수환경운동연합, 전국플랜트건설노동조합여수지부, 오리온엔지니어드카본즈코리아지회, 여수탱크터미날지회, 남해화학비정규직지회,공공연대노동조합전남본부여수지부, 비를라카본코리아사내하청지회, 여수노동희망연대, 여수5•18민중항쟁기념행사위원회, 여수학부모회연합회, 여수참교육학부모회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