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8일 오후 추석 명절 귀성객 환영행사 진행

여수엑스포역과 여천역에서 귀성객 맞아…정기명 시장과 사회단체 참여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안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입력 2022.09.08 17:40
  • 수정 2022.09.08 17:42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엑스포역 귀성객 환영행사 
▲ 여수엑스포역 귀성객 환영행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8일 오후 여수엑스포역과 여천역에서 추석 명절 ‘귀성객 환영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명 시장과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여수시관광협의회 등 여러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해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에게 따뜻한 환영인사를 전했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이 담긴 홍보물과 방역물품을 직접 나눠주며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귀성객과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정 시장은 “이번 추석 명절은 코로나19 발생 3년 만에 일률적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첫 번째 명절이다”며 “자칫 느슨해진 경각심으로 연휴 이후 코로나19가 재 확산될까 우려된다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올바른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주기적 환기소독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귀성객을 맞이하는 모습
▲ 귀성객을 맞이하는 모습

이어 “시에서는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과 재난재해, 도로교통생활민원보건진료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6개 분야 비상대책반을 운영할 계획이다시민과 귀성객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이날 귀성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 기부제’에 대한 홍보도 진행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현재 주소지 외 고향이나 지방자치단체에 500만원까지 기부할 경우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와 지역특산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취약계층과 청소년 지원문화예술복지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에 쓰이게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