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손이 필요하면 어디든" 해경교육원, 해양경찰봉사단 본격 운영

12월 말까지 신임경찰과 교직원 130여명 참여

  • 입력 2022.10.20 13:31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경교육원 상반기 봉사활동 모습
▲ 해경교육원 상반기 봉사활동 모습

해양경찰교육원(원장 여인태)은 21일 모사금 해안가 정화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Always go! 해양경찰봉사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교육원에 따르면 신임경찰과 교직원 130여 명이 참여하는 봉사단은 앞으로 연안 정화활동 뿐 아니라 일손 돕기 등 여러 분야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여수시 관내 일손이 필요한 곳은 누구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접수창구*를 마련하였으며, 관내 기관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여인태 교육원장은 ‶예비 해양경찰관들에게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함은 물론,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여수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해경교육원 상반기 봉사활동 모습
▲ 해경교육원 상반기 봉사활동 모습

한편 교육원은 지난 상반기(4월~7월) 중 매주 금요일, 만성리 및 무슬목 등 관내 주요 해안가에서 여수시·수협·어촌계와 신임학생 400명이 함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 캠페인을 총 11차례 펼쳐 약 6톤 가량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문의 및 접수는 해양경찰교육원 교무과(경위 송민혜, 061-806-233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