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행기 의원,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유공 공로... 국가보훈부 장관 표창 수상

‘보훈명예수당 신설․금액 인상․지원대상 확대’ 공약 이행
“앞으로도 국가보훈대상자 예우와 정신 선양에 최선 다하겠다” 소감 밝혀

  • 입력 2023.07.05 07:27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보훈부 장관 표창 수상한 김행기 여수시의원
▲ 국가보훈부 장관 표창 수상한 김행기 여수시의원

김행기 여수시의원이 국가보훈부로부터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김행기 의원은 2023년도 호국보훈의 달 포상대상자로 선정돼 4일 전남동부보훈지청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지역 국가유공자 예우 및 보훈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명예수당 지급 신설, 금액 인상과 지급대상 확대를 공약사항으로 내걸고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2016년도에는 「여수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보훈명예수당 지급 및 사망자 위로금 지급 규정을 신설하고, 지역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며 시민과의 약속을 지켰다.

또한 2018년 명예수당 인상과 지급대상 확대를 위해 조례 개정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시 정부가 명예수당 연차적 인상을 위한 조례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양해를 구해와 시 정부에 그 공을 돌리기도 했다.

▲  국가보훈부 장관 표창 수상한 김행기 여수시의원
▲ 국가보훈부 장관 표창 수상한 김행기 여수시의원

올해 3월 제227회 여수시의회 임시회에서도 김 의원이 발의한 「여수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통과됐다.

주요 내용은 5·18민주유공자 및 유족, 국내 고엽제후유증 환자, 보훈보상대상자 등을 보훈명예수당 지원 대상에 새로 포함하는 것이다. 또한 고엽제환자 봉사차량에 한정됐던 차량운영경비를 보훈단체 전체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김행기 의원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국가보훈대상자들을 최선을 다해 예우하고, 그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