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무경 도의원, "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이익금 환원해야"

도정질문 통해 전남개발공사 질타

  • 입력 2023.09.13 10:44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무경 전남도의원 본회의 도정질문 모습
▲ 최무경 전남도의원 본회의 도정질문 모습

최무경 전남도의원(여수4ㆍ더불어민주당)은 “전남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여수 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이익금을 환원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12일 제3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최 의원은 “여수 죽림1지구 분양가를 현재 시세에 맞게 추정한 결과 분양가는 8,956억원으로 이로 인한 개발이익금은 4,801억원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사는 개발이익금을 환원해 119안전센터와 복합문화시설 등 도민들의 안전과 복지를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시개발사업 총면적 30만평 중에 문화시설용지는 고작 500평 밖에 안된다”며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시설은 턱없이 부족하다”고 토로했다.

나아가, 최 의원은 “개발공사는 지방 공기업으로 도민의 복지향상과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해야 한다는 설립 취지에 맞게 도시개발사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남개발공사 질타하는 주민 시위
▲전남개발공사 질타하는 주민 시위

이에, 김영록 도지사는 “도시개발공사 개발이익금은 공사가 완료 후 정확한 금액이 나온다”며 “개발공사와 전라남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검토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전남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여수 죽림1지구는 총사업비 4,155억원으로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면적 30만 평에 1만4천여명의 인구가 유입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