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생일축하 케익 전달

“더욱 찬란히 빛나는 당신을 위해”

  • 입력 2024.10.05 09:44
  • 기자명 이현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일축하파티를 한 후, 기념 촬영
▲ 생일축하파티를 한 후, 기념 촬영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 장애인활동지원팀은 본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생일자 축하를 매월 지속적으로 진행을 하며 실제 생일을 맞이한 일정에 가정방문을 하여 생일 축하 케잌을 전달하고 있다.  9월에는 장애인 생일자 30명에게 축하 케이크와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 사업을 하므로 대상자들의 안부 확인과 말벗서비스, 생일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케이크와 생일선물(각 대상자에 맞춤형 선물), 그리고 직원들의 축하 노래를 전달하여 보다 풍성한 생일축하 자리가 마련되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가정방문을 통하여 심리적인 위축감 해소와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불편함을 해소시키며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질 향상에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주어 장애인의 삶의 질과 자존감을 높이는 것을 위하여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전했다.

▲ 장애인들을 위한 직원들과 활동지원사들의 축하장면
▲ 장애인들을 위한 직원들과 활동지원사들의 축하장면

생일을 맞이한 권**님은 복지관에서 항상 잘 챙겨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고 있는데 이렇게 생일을 맞이해서 집에 직접 와주시고, 직원분들이 생일 축하 케이크도 주시고 노래도 불러주셔서 너무 고맙고, 감동적이라고 하셨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팀(061 686-7178)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제공 함으로써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 가족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또한 장애인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가사활동지원, 사회활동지원, 신체활동지원)으로 제공함으로서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