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사경센터-여수정보과학고, 산학협력·졸업생 우선 채용 ‘맞손’

상호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역 청소년과 동반 성장 기대

  • 입력 2025.06.12 11:47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와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가 지난 10일 ‘산학협력 및 채용 협약식’을 갖고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여수시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와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가 지난 10일 ‘산학협력 및 채용 협약식’을 갖고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여수시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선희, 이하 ‘여수사경센터’)와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최무용)가 지난 10일 ‘산학협력 및 채용 협약식’을 갖고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청소년들이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산업체는 우수 인재 확보로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협력 모델을 정립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약 내용으로는 ▲취업 희망 학생 조기 발굴과 ▲교사·학생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 기회 제공 ▲교육을 통한 산업체 우수 인력의 현장성 강화 ▲졸업생 우선 채용 협력 등이 포함됐다.

특히 여수사경센터는 학교 측과 논의해 사회적경제 교육을 마련하고, 산업체 전문가를 초빙해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임선희 여수사경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들이 여수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사회적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고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