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내실 있는 직업교육으로 취업난 돌파

한국철도공사 3명, 한국수자원공사 1명, HD현대삼호중공업 1명 등

  • 입력 2025.11.11 07:46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공고 한국철도공사 합격자
▲ 여수공고 한국철도공사 합격자

여수공업고등학교는 취업난으로 청년 취업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재학생들이 공기업과 대기업에 최종 합격하며, 취업 명문 특성화고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공기업과 대기업 합격의 꿈을 이룬 학생은 한국철도공사 3명, 한국수자원공사 1명, HD현대삼호중공업 1명 등이다. 이 학생들은 취업특별반에서 필기, 모의면접, 직무PT 등 전형에 따른 체계적인 취업 지도로 합격의 결실을 맺었다.

 한국철도공사에 합격한 이○준 학생은 “제 꿈을 이루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걱정이 많았으나 선생님들의 밀착 지도와 학교의 맞춤형 지원 덕분에 흔들리지 않고 잘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같은 목표를 가진 친구들과 스터디 모둠으로 함께한 과정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여수공고는 공기업 및 대기업, 공무원, 군부사관, 아우스빌둥 등 진로 맞춤형 취업특별반을 통해 공공기관부터 대기업, 중견기업, 강소기업까지 전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 ⓒ
▲ 여수공고 한국수자원공사 합격자

 2025년 11월 현재 ▲한국철도공사 3명 ▲한국수자원공사 1명 ▲HD현대삼호중공업 1명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2명 ▲코비코 1명 ▲군부사관 10명 ▲아우스빌둥 10명(벤츠 3명, BMW 5명, 만트럭버스 1명) ▲강소기업 20여명(10개사) 등이 취업을 확정했다.

이외에도 공무원, 대기업, 공기업에 지원하여 최종 합격을 기다리는 학생들이 다수 있어 향후 더 많은 성과가 기대된다.

여수공고 김대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 위에 교사의 헌신과 학교의 맞춤형 지원이 더해진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발맞추며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여 국가와 지역 산업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