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박람회, 투자여건 보러왔습니다

  • 입력 2012.01.16 18:16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일교포 경제인단 30명 방문

일본에서 활발한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재일교포 기업가 30명이 여수를 찾는다.

시에 따르면 일본의 세계한인상공인연합회 한창우 회장(주 마루한 회장)과 재일본한국인연합회 박재세 회장 등 기업대표 30명이 오는 17일 여수를 방문한다.

이들은 19일까지 2박3일 동안 여수에 머물면서 여수시장과 여수시박람회준비위원회위원장, 조직위 사무총장 등을 잇달아 면담하고 여수박람회장과 여수국가산단과 주요 기업체 등 산업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또 박람회 기간 동안 일본 관광객들을 기업차원에서 유치하기 위한 방안과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구제적인 협력 사항에 대해서도 논의 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방문단 일행은 일본의 심장부인 도쿄에서 활발한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유력한 경제인들로 여수상공회의소에서도 이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양 도시 상공인의 경제협력과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시는 이들을 대상으로 박람회 개최에 따른 남해안 중심도시로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여수와 유리한 투자여건 등을 소개하기 위한 투자유치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여수출신인 재일한국인연합회 박재세 회장과 박태문 홍보국장의 주선으로 마련됐다”며 “이 분들은 여수박람회 홍보를 위해 일본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신다”고 귀뜸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