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화학 여수공장, 램프의 요정 ‘지니’ 통해 청정 지역아동센터 만들기 앞장

2010년부터 6년째 지속, 청소년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 입력 2015.06.30 13:05
  • 수정 2015.06.30 13:12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즐거운 간식시간

"이렇게 세심한 부분까지 챙겨주셔서 고맙습니다. LG화학 여수공장 덕분에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지역아동센터에 보내실 수 있게 됐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드려요”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단장 주재임원 유재준 상무)은 6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12일간에 걸쳐 여수지역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방과후 보금자리인 지역아동센터에 ‘램프의 요정, 지니’가 되어 소원을 들어주는 아주 특별한 활동에 나선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최근 유행하는 메르스를 비롯한 여러 유해균으로부터 아동 건강을 지키기 위한 키즈헬스케어 용품 지원’을 주제로 청정 지역아동센터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세스코 자동 손소독기를 비롯하여 에어컨, 냉장고, 식기건조기, 노트북 등 다양한 필요 물품을 지원하고, 조립식 패널 및 홀딩도어 설치, 현관문 교체 공사 등 환경개선활동도 병행하여 실시된다.

지역 청소년 4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는 12개 결연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젊은 꿈을 키우는 지역아동센터 지니데이’는 지역아동센터의 애로사항과 희망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LG화학의 청소년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역아동센터 지니데이’는 2010년에 처음 실시되어 올해로 6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LG화학 여수공장은 누적 1억 5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역아동센터에 후원해오고 있다.

LG화학 관계자는 “이번 메르스 사태로 인해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외부활동을 우려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안심하고 지역아동센터에 보낼 수 있도록 세스코 자동 손소독기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지니데이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청소년들에게 밝고 건강한 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취지와 각오를 밝혔다.

지난 6월 26일, 공무부문 봉사단은 ‘돌산 지역아동센터’에 세스코 자동 손소독기 이외에 야외용 텐트와 원목테이블, 파라솔을 추가로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야외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정서를 함양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외에도 봉사단은 매월 정기적으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기업시민파트너(Citizen Partner)’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청소년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한 ‘주니어 화학교실’을 통해 화학에 대한 친밀감을 키우고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