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할머니, 할아버지~ 여기 보세요”

  • 입력 2011.10.24 09:47
  • 기자명 manage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사진동호회, 22일 장수사진 촬영 진행


GS칼텍스(대표 허동수 회장) 여수공장 사진동호회는 22일 토요일 오전, 오후에 걸쳐 여수시 노인복지관과 동여수 노인복지관 노인 18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여수공장 사진동호회의 장수사진 봉사활동은 평소 동호회 활동 및 취미 생활 등으로 체득한 사진 기술을 뜻 깊은 곳에 쓰자는 취지에서 지난 2007년부터 진행돼 왔으며, 최근에는 공장 여사원들이 자신만의 화장법과 별도 교육 받은 메이크업 기술 등을 십분 발휘해 양질의 장수사진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하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 영정사진 촬영을 미뤄오던 어르신들은 이날 촬영이 시작되기도 전에 도착해서 시종일관 밝은 표정으로 촬영 순서를 기다렸으며, 특히 여사원들이 해주는 메이크업 시간은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장수사진을 찍기 위해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나온 박성자 할머니(여, 84세)는 “몇 해 전부터 사진을 찍어야지 하면서도 몸이 불편하고, 돈도 많이 든다고 해서 못 찍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진동호회 이명철 회장은 “GS칼텍스 여수공장 회원들이 취미 삼아 틈틈이 갈고 닦은 실력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활용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면서, “올해로 5회째인데, 회원들과 협심하여 10년이고, 30년이고 장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