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구를 살리자” 그린에너지 스쿨 운영

  • 입력 2011.10.27 15:04
  • 기자명 manage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지역아동센터 10곳 214명 대상


GS칼텍스가 그린에너지스쿨을 운영한다. 그린에너지스쿨은 ‘환경교육‘을 테마로 펼치고 있는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시즌2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GS칼텍스 밸류센터(덕충동 소재)에서 총 3차(10월 11, 12, 26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대표적인 환경분야 시민단체로 꼽히는 환경재단과 손잡고, 체계화된 환경교육 모듈을 도입하여 교육의 질과 효과를 한층 높였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환경영화로 배우는 에너지와 기후변화 이야기, 편백나무로 나만의 문패를 만들면서 숲과 나무와 친해지기, 생활속 환경보전 실천을 위한 모둠별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환경재단 전유영 팀장은 "기후변화는 지구와 인간에게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면서 "어릴 때부터 환경교육을 체계적으로 받도록 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며, 풍부한 자연보전과 아름다운 미래를 지향하는 엑스포가 열리는 여수에서 환경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서 더 뜻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희망에너지교실 시즌2‘는 올해 들어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행복공간 만들기‘와 ‘여름방학 갯벌 생태계 체험‘, ‘어린이 환경교육‘ 등의 봉사활동과 특별 교육 프로그램인 꿈· 비전· 품성 개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