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워블로거, 남해안 여행 멘토로 나섰다

  • 입력 2011.10.11 12:20
  • 기자명 manage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엑스포 여행 마니아 체험단이 쓴 남해안 정보 인기

파워 블로거로 구성된 여수엑스포 여행마니아체험단 활동이 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엑스포 여행마니아체험단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가 선정한 파워 블로거로, 온라인을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추천여행코스, 숙박?음식?쇼핑지정업소 등을 소개하며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남해안 관광 정보를 자세하게 포스팅하며 누리꾼들의 여행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1기 여행마니아체험단 30명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활동했으며, 올해 1월부터 6개월 동안 여수엑스포 추천여행지 269곳, 체험시설 29개소, 지정업소 138개소를 방문하고 521개의 포스팅을 했다. 이중 16건이 네이버 ‘오늘의 TOP‘으로 선정되는 등 온라인을 통해 여수엑스포 추천여행코스와 지정업소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담당했다.

이번 달부터는 인터넷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2기 체험단 35명이 내년 박람회가 개막하는 5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2기 여행마니아체험단은 포털사이트 여행 카페 운영자와 여행 분야 파워블로거, 여행 작가, 블로그 기자단 등 여행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막강 블로거’들로 구성됐으며, 이들의 이웃 블로거와 하루 방문자 수는 평균 1500명이 넘는다.

이들이 체험한 여수엑스포 추천여행코스 62선과 엑스포 지정업소 포스팅은 이달부터 개인 블로그는 물론 여수박람회 공식여행카페(cafe.naver.com/expotour)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조직위 관광숙박부 조윤구 부장은 “1기 여행마니아체험단은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기대 이상의 활동을 보여줬다”며 “엑스포 개최 전까지 활동하게 될 2기 여행마니아체험단들 역시 실력 있는 여행 전문 블로거들인만큼 이들의 포스팅이 재미있는 엑스포 여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