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업인력 산실 테크니션 스쿨 7기 수료

교육생 17명 대기업 취업, 8기 모집 예정

  • 입력 2016.09.06 10:01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지역 인재들의 취업 등용문으로 통하는 ‘테크니션 스쿨’의 7기 수료식이 5일 진남스포츠센터 강의실에서 열렸다.

시는 지난해 11월 접수된 451명에 대해 서류전형,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및 면접을 거쳐 7기 교육생 35명을 선발했다.

7기 교육생들은 지난 1월부터 8개월간 인성교육과 현장실무, 전문성 향상, 영어교육 등의 교과과정을 성실히 이수했다. 이와 함께 위험물․가스․화학분석기능사 등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산업인력으로서 경쟁력을 갖췄다

이러한 자질과 능력을 바탕으로 교육기간 중 17명의 교육생이 기업체 정식 채용절차를 거쳐 LG화학과 GS칼텍스, S-Oil 등에 취업했다. 나머지 교육생들도 대기업 등의 직원채용에 응시하고 있어 조만간 더 많은 취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해까지 교육을 마친 1~6기 수료생 198명 중 181명이 산단 내 기업에 취업해 91.4%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여수산단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로 입지를 굳힌 테크니션 스쿨은 취업준비생을 비롯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여수산단 기업에서도 신입사원 채용 시 테크니션 스쿨 졸업생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년층의 취업이 가뜩이나 어려운 요즘, 테크니션 스쿨이 맞춤형 산업인력양성 교육을 펼치며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더욱 내실 있는 운영에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