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열어

20~21일, 박람회장 디지털갤러리에서 50개 중소기업 전시부스 운영

  • 입력 2017.10.20 16:02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포스터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서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대기업과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함께 마련한 장으로, 기초자치단체에서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하는 일은 여수시가 처음이다.

박람회에는 지역 내 32개 제조업체(기계·장비·석유화학·조선·운송 등)와 식음료·화장품 등을 만드는 18개의 제조업체 등, 총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하여 전시부스를 통해 제품을 홍보한다.

구매자로 참여하는 기업은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원사 37개사와 광양제철, 율촌산단, 한국전력공사, 나주혁신도시입주업체 등 대기업이 참여한다.

박람회 첫날인 20일에 열리는 개회식에서는 지역생산품 구매에 앞장선 ㈜한화, 한국바스프㈜, 금호석유화학㈜, ㈜LG화학에 ‘상생협력 우수 기업 표창장’이 수여된다.

뒤이어 중소기업 제품 전시, 제품 구매 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제품 구매 상담은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시간을 배정을 통해 1:1 매칭으로 진행된다.

이튿날에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부스가 운영과 함께 ‘기업사랑·지역사랑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시는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책자를 제작하여 해 박람회 전 제품 수요처와 유관기관, 인근지역 대기업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펴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