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누는 기쁨, 정성 담은 김장김치 행사 열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이용자 및 활동보조인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

  • 입력 2017.12.01 16:19
  • 기자명 정지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은 2017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활동보조인 및 대상자를 위한 김장김치 사업을 진행하였다.

활동보조인들이 직접 대상자에게 맛있는 김치를 먹이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배추물 빼기에서부터 마지막 포장 작업까지 자신들의 손으로 김장김치를 완성하여 대상자들에게 전달해 주었다.

활동보조인들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활동보조인 간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프로그램에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어 봉사의 기쁨과 더불어 나누는 기쁨을 실천할 수 있었다.

김장김치 단체사진

이번 김장김치지원 사업의 의미는 혼자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 가정이긴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김장 김치를 지원하여 안정된 삶을 영위하고 장애인의 식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김장을 할 수 없는 독거 장애인 및 가족 구성원은 풍족하진 않아도 맛있고 정성스런 김장김치를 맛볼 수 있어 좋고 가계 생활비 부담을 줄일 수 있기를 위함이다.

활동보조인들이 배추를 버무리는 모습

김장김치를 지원 받은 대상자 손00씨는 시각장애인으로써 김칫거리를 사는 것부터 절이고 준비하는 모든 일이 너무도 어려운 일이라 김장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치를 지원해주어 올 겨울은 반찬 걱정 없이 잘 견딜수 있을 것 같아 다행이라는 말을 전했다. 또 다른 대상자의 아버지 이00씨는 혼자서 지적장애아를 키우며 경제활동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생활비에 관한 경제적인 부담감 때문에 올 겨울 김장이 걱정이었는데 부담을 덜어 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