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협 창립22주년 기념식 열려

  • 입력 2017.12.13 14:49
  • 수정 2017.12.13 21:1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민협 '창립22주년 기념 및 후원의 밤' 행사에 모인 사람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2일 저녁 7시, 쌍봉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여수시민협 창립22주년 기념식 및 후원의 밤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박정영 씨와 황명선 씨가 진행하였으며 축하공연과 축하영상, 지난 1년간 여수시민협의 활동보고 및 아살자상 시상, 참석자 전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아살자 상을 수상한 주철희 박사

여수시민협은 한 해 동안 ‘아름다운 여수, 살기좋은 여수, 자랑스런 여수 만들기’에 기여한 지역인들에게 ‘아살자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아살자 상’은 여순항쟁 저서 발간 등 왕성한 연구활동과 강연활동으로 시민들에게 여순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해 노력한 주철희 박사에게 돌아갔으며, 감사패는 광고업에 종사하는 황명선 씨가 받았다.

사회를 맡은 박정영 씨가 감사패를 수상한 황명선 씨에게 소감을 묻고 있다

또한 참석자를 대상으로 ‘2017년 여수 10대 사건 선정’ 투표를 진행해 올 한 해 지역에서 일어난 주요 문제들을 살펴보았다. 이날 시민협은 ‘아살자 자료집’을 발간하여 그동안의 활동 현황을 정리한 책자를 참가자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바리톤 이중현 씨가 여수시민협 22주년 기념식 초청공연을 맡았다
김유진 사무국장이 올 한 해 시민협 활동을 설명하고 있다

지난 1995년 설립된 여수시민협은 1999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아살자 활동 자료집을 발간하고 있으며 문화관광답사와 시민토론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