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위의 고발에 대해, 주 시장 “정략적, 증거 대라” 반발

상포특위, 시장·사무관 2명 검찰 고발 방침 예고에 따라

  • 입력 2018.02.06 15:45
  • 수정 2018.02.06 17:45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쳘현 시장이 2018년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여수시의회 돌산상포지구실태파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식·간사 송하진, 아래 상포특위)가 주철현 여수시장과 관련 공무원 2명을 검찰에 고발키로 하자 여수시가 “정략적 왜곡”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주철현 시장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상포특위의 6개월간 활동을 존중하지만 정략적 활동이라는 인상을 여전히 지울 수 없다”며 “그간의 활동보고서가 특위에서 의결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성급하게 여론전을 펼친 이유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주 시장은 “특위가 최종 허가권자라는 이유로 구체적 범죄 혐의는 제시하지 않고 시장까지도 고발하겠다고 발표했는데 구체적 범죄혐의에 대해 먼저 공개해야하는 것이 순리”라면서 “경찰의 6개월간 수사에서도 시장은 참고인 조사 한 번 받지 않았고, 수사 대상자도 아니었다. 의회 특위도 출석 한 번 요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위 전체 의원들에게 시장의 구체적 범죄사실에 대해 공개할 것을 촉구하며, 그렇지 않으면 응당한 대책을 강구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주 시장은 또 “특위는 지난달 8일에도 전남도를 방문한 후 도 실무부서의 답변을 사실과 다르게 발표했으며, 심지어 사업 시행사를 찾아가 시가 요구한 도시계획시설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취지의 얘기를 하며 시정을 방해한 정황도 있다”고 주장했다.

주 시장은 특위가 정상적 절차를 거치지 않고 성급하게 여론전을 펼친 것과 공무원과 시장까지 고발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명확한 증거를 제시할 것을 거듭 요구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