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포대책위... '미투운동' 전개, 상경시위 시기 조절

"일부 시민들 '미투 Me too운동' 참여의사 밝혔다"

  • 입력 2018.02.23 15:44
  • 수정 2018.03.08 14:3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상경시위 올림픽 폐막으로 시기조절 하기로

‘나도 참여했으니 나도 고발하라’는 미투(Me Too) 운동 전개키로

정치인 상포대책위 선거판 이용하지 말아야

상포대책위가 '미투운동'으로 시민고소에 저항하기로 하면서 상경시위는 시기를 조절하기로 했다.
여수 돌산상포지구 시민대책준비위원회(아래 상포대책위)는 지난 2월 14일 여수시장이 시민운동가를 고소한 사태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 바 있다.  상포대책위는 "시장이 시민을 고발하는 시장이라는 타이틀이 아깝지 않도록 상포대책위는 적극적인 대응을 할 방침이다"고 밝히며 강력한 반발을 예고했다.

대책위는 23일 펼치기로 한 상경시위는 시기를 조절하기로 했다. 
이 단체 관계자는 "현재 추진중인 공개탄원서 광고 게재를 마무리해야 하고, 폐막식으로 인한  올림픽에 관심이 집중돼 시기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며  "청와대 앞과 민주당사에서 펼칠 상경 시위 시기를 다소 늦추기로 했다"고 미뤄진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대책위는 여수시장의 시민 고발에 대응하기 위한 시민참여 운동을 전개한다.

이 단체는 " ‘나도 의혹을 제기하니 나도 고발하라’는 미투(Me Too) 운동을 시민을 모집해 전개하고자 한다"며, "다수 참여 시민들도  앞으로 여수시장은 모두를 부디 고발해주길 바란다"고 밝혀 오히려 함께 고소해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대책위는 거듭 "시장의 5촌 조카사위가 포함된 친인척 비리는 청산되어야 할 적폐"다고 주장하며, " 상포와 관련된 공무원들은 합당한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선거시즌을 의식한 듯 "정치인은 상포대책위를 선거판에 이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시민단체의 고소취하 요청에 대해 여수시장은 아직 별다른 반응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피고소인측은 여수경찰서 확인 결과 23일 오전까지 여수시장측이 고소를 취하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시의 한 공무원에 따르면 "시장이 예민하게 '상포지구' 관련 보도를 모두 매일매일 챙겨서 관심있게 보고 있다"고 말하고, "아무래도 재선을 꿈꾸는 시장으로서 상포건이  선거시즌인 만큼 자신의 아킬레스건이지 않겠느냐. 언론에서 좀 살살 다뤄주라"고 농담을 하면서도 시장을 걱정하는 분위기를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