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림해운 이정덕 대표, 올해도 여남고에 장학금 쾌척

2일 입학식에서 신입생 등 1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천만원 전달

  • 입력 2018.03.02 17:39
  • 기자명 정규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한림해운 손춘식 이사가 이정덕 대표를 대신하여 3학년 이현빈 군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2일 한림해운 이정덕 대표이사가 여남고등학교(교장 정규문) 입학식장에서 신입생과 재학생 10명에게 장학금 천만원을 전달했다.

여남고에 매년 천만원 이상의 장학금을 쾌척하고 있는 이 대표는 “ 학생과 선생님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교육에 매진함으로써 명문고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고, 이로 인해 여수 시내에서 섬으로 유학 오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상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치하했다.

이어 “학교에서 공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좋은 인성을 갖추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역지사지하는 마음으로 함께 나누며 배려하는 삶을 통해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부터 챙기며, 날마다 감사하는 삶을 생활화하자”고 당부했다.

손춘석 이사가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좋은 인성을 갖춘 사람이 되라"는 이정덕 대표의 인사말씀을 대신 전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3학년 이현빈 군은 “이 회장님께서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큰 장학금을 주신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섬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이곳에서 공부해왔는데, 이번에 장학금을 받을 것을 계기로 해서 고운 인성과 긍정의 마인드로 친구들을 사귀고 학교생활도 열심히 하여 회장님처럼 학교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 한림해운은 여수~연도 간 금오고속페리호와 여수 신기~금오도 여천간 한림페리호를 운항하는 선박회사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