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세도 예비후보, 주철현 시장 불출마 요구

주철현 시장측, “경찰출신이 경찰 조사를 못 믿나?”

  • 입력 2018.04.10 17:50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권세도 여수시장 예비 후보

민주당 권세도 여수시장 예비후보가 상포지구 특혜의혹을 책임지라며 주철현 현 여수시장의 불출마를 촉구했다.

권 예비후보는 주 시장을 향해 “여수시의 시정 최고 책임자로서 대시민 사과한번 없는 행태에 분노한다”고 말하고, SNS를 통해 겨우 ‘꼬리자르기식’ 책임회피용 입장문만 낸다며 비난했다.

주 시장은 최근 페이스북에 공무원 기소로 상포지구 건은 일단락 된 것이라고 밝혔다.

권세도씨는 또한 4년 전 ‘공무원 80억 횡령사건’을 두고 주철현 당시 예비후보가 김충석 당시 시장을 향해 “시장 출마 선언에 앞서 시민들께 진심으로 사죄하고, 도둑당한 공금을 우선 변상하라”고 요구했던 내용도 언급하며 ‘내로남불식 무책임한 태도’라며 질타했다.

권세도 예비후보는 여수시 공무원 80억원 공금횡령사건에 대해 시정 책임자로서 책임있는 자세를 요구했던 주철현 시장인만큼 “진정으로 여수발전을 걱정한다면 재선연임을 위한 선거에 몰두할 것이 아니라 지금이라도 시정책임자로서 대시민 사과와 함께 후보직을 사퇴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이에대해 <노컷뉴스>는 주철현 여수시장 측에서 오히려 권세도 예비후보의 과거 경력을 거론하며 맹공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주 예비후보 측은 10일 입장을 발표해 "권세도 여수시장 예비후보가 현 여수시장의 공개사과와 사퇴를 요구했는데 이는 치졸한 정치공세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주 예비후보 측은 "경찰서장 출신인 권세도 후보에게 무엇을 사과하고, 사퇴를 해야 하는지 되묻는다"며 "후배 경찰들이 8개월 동안 진행한 수사결과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경찰출신으로서 자기부정이 아닌가 싶다"고 떳떳함을 주장했다.

또한 이런 공세에 대해 주 예비후보 측은 " 과거 1987년 자신의 '치안본부 대공부' 근무경력에 대한 흔적을 지우기 위한 꼼수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2018-04-10 22:24:55
권세도는 치안본부 대공부출신이라며~

무슨자격으로 시장님을까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