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한화케미칼, 여수시민 채용가점제 동참
16일 오전, 시청에서 협약식.. GS칼텍스·남해화학 이어 3번째
  • 2018.04.16 17:42
16일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형준 한화케미칼㈜ 여수공장장이 '여수시민 채용가점제 적용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16일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여수시와 ㈜한화케미칼의 여수시민 채용가점제 협약식이 열렸다.

이로서 지역과 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한 ‘여수시민 채용가점제’에 동참하는 여수국가산단 입주기업이 3곳으로 늘었다.

여수시와 한화케미칼의 여수시민 채용가점제 협약은 GS칼텍스와 남해화학에 이어 체결되었다. 한화케미컬은 앞의 두 기업처럼 합리적인 수준의 가점제도를 수립해 많은 지역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형준 한화케미칼㈜ 여수공장장은 기존에 채용했거나 근무 중인 인력이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여수시와 시민 채용 가점제 협약을 체결한 GS칼텍스와 남해화학은 채용공고문에 가점을 명시하는 등 제도를 본격 시행하고 있다.

시는 이 제도가 여수산단 입주기업 전체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산단 내 기반시설 개선·정비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드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케미칼㈜ 김형준 여수공장장은 “시민 채용 가점제가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후로도 네 번째, 다섯 번째 동참 기업이 나타나도록 산단 내 홍보도 빼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시은  netongs@daum.net

<저작권자 © 여수넷통,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시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