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 팡파르

9일 개막식, 문희상 국회의장 참석해 축사

  • 입력 2018.08.10 07:36
  • 수정 2018.08.10 11:01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9일(목) 오후 2시부터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73차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 개회식 식전행사

전 세계 와이즈멘 회원들의 국제교류 친선 한마당인 제73차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가 미국·캐나다·덴마크·인도 등 세계 73개 국가에서 3000여 명의 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Yes, We Can Change!'(변화로 새로워지다)를 주제로 9일 오후 2시부터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제73차 국제와이즈맨 여수세계대회에 문희상 국회의장이 축사를 했다.

여수대회 명예대회위원장인 박지원 의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권오봉 여수시장 등과 전 세계 국제와이즈맨 회원들이 참석했다.

문 의장은 “국제와이즈멘 세계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고, 천혜의 비경,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광이 있는 여수에 와 주신 회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식전행사로 여수시립합창단 공연, 트럼펫연주, 아리랑 태권무 등 축하공연이 열렸다. 아름다운 여수를 소개하는 여수시 홍보영상도 상영됐다.

특히 이날 여수 출신 문상봉 국제총재의 취임식도 개최됐다.

문상봉 총재

새로 국제총재로 취임한 문상봉 총재는 급변하는 시대에 맞는 혁신과 변화를 역설했다. 문총재는 “국제와이즈멘은 지구 곳곳에서 펼쳐왔던 봉사활동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열정을 이끌어 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이 돼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오전 10시 여수 웅천동 이순신공원에서는 여수대회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기념탑 제막식이 열렸다. 기념탑은 와이즈멘 회원 1백여명의 자발적인 기금으로 건립됐다.

이번 대회는 12일(일)까지 나흘간 각종 포럼, 회의 , 관광, 문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