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 섬 관광 여수포럼', 여수서 개최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 입력 2018.08.27 17:20
  • 수정 2018.08.27 18:2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오도 비렁길

여수시와 전라남도가 공동 주관하는 ‘2018 국제 섬 관광 여수포럼’이 ‘섬, 융·복합 MICE산업을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포럼 주제는 크게 ‘섬 관광 정책과 방향’, ‘섬 관광 트렌드’, ‘국내외 섬 관광 사례’의 3가지이며 주제별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메구리노와 대표이자 「우리는 섬에서 미래를 보았다」의 저자 아베 히로시는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한 섬 관광’을 주제로 거주자들을 배제하지 않는 관광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이어서 썬리 운 싱가포르 관광청 소장이 ‘싱가포르의 개발사례’를 주제로, 강봉룡 (사)도서문화연구원장이 ‘섬 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 6차 산업과 섬 생업관광’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할 예정이다.

각 지자체가 섬 소개 부스와 관광·MICE존을 운영하는 ‘섬 관광 전시회’와 금오도 비렁길 탐방도 마지막 날 진행된다.

포럼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포럼 홈페이지(https://iityf.modoo.at)나 전화(061-659-3463~4)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휴식을 중시하는 관광추세에 맞춰 섬 관광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여수의 섬 자원을 활용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특화 MICE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