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순천정원유치원 후원금 전달식 참석

순천정원유치원 나눔장터 수익금 굿네이버스에 기부

  • 입력 2018.11.27 18:47
  • 기자명 양지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정원유치원 나눔장터 수익금 전달 사진.

지난 11월 23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순천정원유치원(원장 전금자) 강당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익금 전달식은 순천정원유치원 원아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나눔장터 수익금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하는 행사로 기획되었으며, 이에 대해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아동들이 기부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순천정원유치원 전금자 원장은 올해 유아 대상으로 진행 된 굿네이버스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언급하며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주인공인 아그네스처럼 어려운 친구들에게 너희들이 도움을 준거란다”라며 원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부의 의미를 되새기는 참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양 기관은 올해 교사교육,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상호 우호적인 협력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아동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후원금 전달식을 계기로 다양한 사업에 양 기관의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굿네이버스는 전남동부지부는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년 교육기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CES(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성폭력예방인형극,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부모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기관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교사교육을 진행하여 교육 현장 내에서 아동들이 권리를 옹호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위해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의 활동에 끊임없는 관심 부탁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