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 입력 2012.07.24 13:39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광주전남지역본부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SFK‘ 개최

에너지관리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종배)가 27일까지 광주전남지역 초등학생과 함께 여수엑스포 에너지파크에서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인 ‘SFK(Solar Formular 1 Championship for Kid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상대적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신재생에너지원의 하나인 태양광에너지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계획됐다.

행사에 참석한 아이들에게는 태양광 자동차의 조립과 경주대회를 통해 재미와 감동은 물론 신재생에너지 체험과 에너지파크에 설치되어 있는 다른 신재생에너지원까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이번 행사에 광주전남지역 저소득층 아동 720명과 지난 5월에 출범한 SESE나라 시범학교인 송원초등학교 학생 120명을 태양광 자동차 조립 및 경주대회에 초청했다.

이종배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이번 뜻 깊은 행사에 전남도청 및 금호그룹, 포스코, 해양도시가스 등 지역업체의 후원과 에너지기후 SNS시민기자단 중 대학생 기자들의 자원봉사 등의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주겠다고 한다. 이런 고마운 마음을 모아 우리 KEMCO는 학생들 안전과 미아발생 예방 등에 만전을 기해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여수해양엑스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