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건복지부, 엑스포서 금연 캠페인

  • 입력 2012.07.24 13:41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12 여수세계박람회 현장에서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담배연기 없는 여수세계박람회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퍼스내의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제6기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는 지난 12일 발대식 이후 여수세계박람회 캠페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캠페인은 여수엑스포가 WHO(국제보건기구)와 BIE(국제박람회기구)간의 ‘Tobacco-free EXPO‘구축을 위한 MOU 체결이후 처음 열리는 국제박람회인 만큼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 내고자 마련됐다.

담배연기 없는 여수엑스포에 관한 설문조사 실시 및 흡연자들을 대상으로는 금연서약, 금연리플릿 배포, 금연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금연이 기본이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특히 “담배연기 없는 여수세계박람회, 즐거우셨습니까?”라는 질문으로 진행되는 설문조사는 YES와 NO로 나누어진 박스에 공을 던져 넣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관람객들의 흥미와 참여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담배연기 없는 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이 금연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번 제6기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 활동이 관람객들과 흡연자들에게 금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행동으로까지 이끌어 낼 수 있는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