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도적 보완책 없을때 시장사퇴운동”

  • 입력 2012.10.31 13:19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통합진보당 공금횡령 관련 성명서 발표

76억 공금횡령과 관련해 시민단체와 정당이 ‘김충석 시장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특히 시민들이 인정할 만한 제도적 보완책을 마련하지 않을 경우 시장 사퇴운동까지 벌일 분위기다.

시민협, 환경운동연합, YMCA, YWCA, 일과복지연대, 사랑청년회는 31일 공동으로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여수시에서 적극적으로 결제라인 상급자의 문책, 허술한 제도 수술(인력확충과 민간전문가 활용한 감사역량 강화, 회계담당자의 순환근무제 철저시행, 인사혁신방안 마련) 등에 나서지 않을 경우 시장 사퇴요구 등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 “여수시는 횡령금액의 회수를 위한 노력은 물론 시민혈세 76억원의 전액 보전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수사당국에도 “횡령자금이 유입된 관련자 상대로 수령경위, 사용처, 범행가담여부 등을 철저히 수사하고 범죄수익 환수에 주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통합진보당 여수시위원회도 31일 오전 11시 시청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시대책을 중단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대시민 공청회’를 개최해 보완대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사건이 발생한지 한달이 넘도록 누구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며 관련자 문책을 요구했다.

특히 “시장이 단순히 하급공무원 개인의 비리로 규정하고 마치 자신들이 피해자인 척 책임을 모면하려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통합진보당은 “명명백백한 원인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확실한 행정조지 단행, 76억 시민 혈세의 전액 보전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