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출신 성준환 PD가 말하는 '세상과의 소통'

30일 한영대 성공스피치 초청강연회.... 다큐멘터리 성준환 PD 연사로 나서
성공스피치기법 전하려 명사초청강연 준비한 정원규 원장

  • 입력 2019.09.29 22:36
  • 수정 2019.09.30 05:54
  • 기자명 심명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 오후 7시 25분 한영대 평생교육원에서 여수출신 성준환 다큐멘터리 PD가 ‘다큐제작을 통하여 말하고자 하는 세상과의 소통’이란 제목으로 강연에 나선다

30일 오후 7시 25분부터 1시간동안 여수한영대 평생교육원에서 정원규 원장이 진행하는 성공스피치 강의시간에 특별한 강연이 펼쳐진다.

여수출신 다큐멘터리 성준환 PD가 ‘다큐제작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세상과의 소통’이란 제목으로 강연에 나선다.

정원규 원장은 ”이날 강의는 시민 누구에게나 오픈된 강의다“면서 ”함께 하실 분은 편하게 조금만 서둘러 오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여수출신 성준환 PD는 현재 KBS, MBC, EBS, SBS, JTBC에서 다큐멘터리 제작 PD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큐제작을 위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유럽, 아메리카 등 세계 50개국 취재를 통해 얻은 다양한 사진전도 펼쳐왔다. 이날 그의 경험담을 통해 체득한 세상과의 소통을 전한다.

30 오후 7시 25분 한영대 평생교육원에서 여수출신이신 다큐멘터리 성준환 PD가 ‘다큐제작을 통하여 말하고자 하는 세상과의 소통’이란 제목으로 강연에 나선다

세계의 초상화 사진전 200명에 선정된 성PD는 많은 방송사에서 맹활약 중이다. 그가 출연한 방송은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이중 KBS 6시내고향 미래기획 2030을 비롯 MBC 생방송 화제집중 라스트 노마드, EBS 다큐프라임 세계의 교육현장 세계의 아이들, SBS스페셜 ‘두부 견문록’ 2부작, JTBC 특집다큐 ‘학교가는 길’ 등 많은 방송에서 활약 중이다.

특히 지역에서도 다양한 사진전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은 여수미술관에서 여순70주년 특별기획전 Lessons from 1948을 비롯해 성PD와 함께 떠나는 몽골 대초원 기행전을 펼쳤다. 올해는 여수시립도서관-쌍봉도서관에서 몽골 대초원 기행전 순회전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 오늘부터 나PD’ 진로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