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소에너지 주민 설명회’ 개최

전남 최초로 여수공장 내 수소충전소 설치, 올해 상반기 개소
수소경제홍보전남팀, 주삼동 주민센터서 설명회

  • 입력 2020.02.06 13:58
  • 수정 2020.02.06 15:27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주삼동주민센터에서 「수소경제홍보 T/F」가 수소경제와 수소에너지에 대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여수시가 중흥동 (주)SPG수소 여수공장 내 수소충전소 설치를 앞두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5일 오후 열린 '수소경제홍보 T/F 초청 설명회'는 수소차 충전소 인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삼동 주민센터에서 열렸으며, 수소업체 전문가·단체를 포함해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소경제홍보 T/F는 미세먼지 감축 및 신산업 육성을 위한 수소에너지의 필요성과 수소충전소 안전관리 현황을 설명했다.

또한 ‘수소에너지․수소경제 30문 30답’을 배포하여 주민 궁금증을 해소하고, 설명회 종료 후 수소전기자동차 시승 체험도 진행했다.

전남 최초로 설치되는 수소충전소는 석유화학단지에서 배관을 통해 수소를 직접 공급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금년 상반기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여수시 박형렬 산업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소에너지, 수소충전소 등에 대해 주민들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수소충전소가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소경제홍보 TF는 정부와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등 수소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홍보 전담팀으로 지난달 발족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