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 부모, 100일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여수시 5월부터

내달부터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와 전남대 여수캠퍼스에서 진행
이달 20일부터 30일까지, 강좌별 40명 선착순 모집

  • 입력 2020.04.17 13:45
  • 수정 2020.04.17 14:2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부모, 100일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홍보문

‘행복한 부모, 100일 프로젝트’를 주제로 2020년도 학부모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중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아카데미가 5월부터 7월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와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올해 학부모 아카데미 주제는 지난 2월 학부모 설문 결과를 토대로 대학 입시정보, 학습, 삶 등 학부모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반영했다.

주간반은 화요일 오후에 진행하며, 초등학교 고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와 심층독서, 심층독서 커리큘럼과 활용’을,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의 갈등 왜 생기는 것일까, 메타인지 학습 코칭법, 학생부종합전형 준비하기’ 등을 강의한다.

특히 직장인 학부모를 대상으로 야간반(달빛 클래스)을 월 1회 운영하며, 셋째주 토요일은 초등 저학년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설할 계획이다.

토요일 자녀동반 프로그램은 학부모를 위한 ‘자녀의 잠재력 개발법과 대화법, 공부방 꾸미기 방법’ 등을, 자녀를 위해서는 ‘메타인지 창의법, 그림책 하브루타로 놀자, 신직업 창직 & 기업가 정신 프로그램’ 등도 마련됐다.

‘행복한 부모 100일 프로젝트’는 ‘여수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포털에서 접수 가능하며, 강좌별 4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학부모 아카데미는 2017년 개관 이래 총 21개 과정을 통해 2천여 명의 학부모에게 각종 교육정보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