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양~적금 연륙‧연도교 불법 노점상 집중단속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단속
적금전망대 주변 등 2개조 20명 합동단속반 투입, 강력 대응 방침

  • 입력 2020.04.29 14:47
  • 수정 2020.04.30 08:11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징검다리 연휴에 관광객과 시민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화정면 적금리 적금전망대 주차장 주변 불법상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봄철 관광객과 시민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화정면 적금전망대 주차장 주변 등에 대한 불법상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29일 밝혔다.

연륙교 개통으로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주차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노점상에 의한 도로변 주차 등으로 시민 안전을 위협함에 따라 관광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여수시가 특단의 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지난 2월 개통된 연륙·연도교는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명품 드라이브코스로 각광받으며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산업 침체 속에서도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4월 주말 하루 약 4천명 이상의 상춘객들이 찾아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불법상행위 근절을 위한 단속은 징검다리 연휴 시작인 4월 30부터 5월 10일까지 식품위생과와 도로시설관리과가 2개조 20명의 합동 단속반을 투입,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집중단속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불법 노점상이 근절되지 않을 경우 과태료 부과 및 형사고발 등 강력히 대응할 계획이다” 며 시민과 관광객께서는 “불법노점상에서 판매하는 음식 사먹지 않기를 적극 실천하셔서 불법 상행위 근절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