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백도 인근서 어선 침수, 해경 구조
상태바
하백도 인근서 어선 침수, 해경 구조
  • 전시은
  • 승인 2020.05.1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 노후화 원인 추정
여수해경, 짙은 안개 속 승선원 9명 무사히 구조.. 해양오염 피해 없어

16일 밤 9시 반경 여수시 삼산면 하백도 근해상에서 침수한 어선이 해경에 의해 구조됐다.

해경은 남서방 4.5km 해상에서 여수선적 95톤급 외끌이대형기선 저인망 A호(승선원 9명)가 침수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을 현장에 급파하여 무사히 구조했다.

사고 현장에는 짙은 안개가 끼어 가시거리가 약 100미터 밖에 되지 않았다. 해경은 배수작업과 동시에 통신기를 이용 인근선박 안전항해를 유도하여 2차 사고를 예방했다.

사고 발생 약 1시간만에 응급조치를 완료한 A호는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의 안전관리를 받으며 가까운 거문항으로 입항하여 침수원인을 확인한 후 임시 방수작업을 완료했다. A호는 17일 수리를 위해 입항중이다.

어선 구조 중인 해경

선장 B씨(남, 53세)는 “기관실 선저에서 갑자기 침수가 진행되어 VHF로 해경에 구조요청을 했다”며 “철판이음새 노후화로 침수가 발생한거 같고, 여수항으로 입항하여 자세한 사고 원인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경관계자는 “농무기 해상에서 침수 사고 등 해양사고 발생시 빠른 신고가 필요하며 2차 사고 예방을 위해서 사고 내용을 통신기 등을 이용해 인근 항행선박에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