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도시 여수'의 미래 청사진은?
상태바
'관광도시 여수'의 미래 청사진은?
  • 전시은
  • 승인 2020.05.2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시민설명회서 미래 전략사업인 관광산업 실태 진단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연구용역 시민설명회' 겸해
‘2030 관광종합발전계획 수립용역 시민설명회’에서 서울시립대 산학협력단이 용역보고를 하고 있다

21일 시청 회의실에서 ‘2030 관광종합발전계획 및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 연구용역 합동 시민설명회’가 열렸다.

설명회는 여수의 미래 100년을 이끌어 갈 전략 산업인 관광산업 실태를 진단하고 관광종합발전계획 수립, 그리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통해 성공개최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규모를 대폭 축소해,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시민, 공무원 등 77명이 참석했다.

먼저 여수 관광의 현 실태 진단과 관광 환경 전망, 향후 비전과 추진전략을 제시하고, 중장기 계획과 연계한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계획 등을 보고했다.

이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당위성과 용역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돌산 진모지구를 주행사장으로 각 섬 지역 특성을 살리는 부행사장 운영안 등을 설명했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시민 의견을 수렴해 용역 완성도를 높여 올해 말까지 전남도와 공동주관으로 국제행사 개최 계획서를 기획재정부에 제출하고 내년에 국제행사 승인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권 시장은 “관광 산업은 우리 시 미래 먹거리”라고 밝히며, “우리 시 현안이 담긴 오늘 용역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과 생각을 잘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30 여수시관광종합발전계획 수립용역’은 이달 28일 최종보고회를 앞두고 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 수립용역’은 다음달 최종보고회가 끝나면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