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도 혹시 코로나블루?" 마음건강이동상담실서 살펴요

12월까지 매주 월요일 시청 행복민원실‧수요일 여서청사 민원실, 10시~17시 운영
자가검사‧상담‧스트레스 측정…상담‧치료 연계 추진

  • 입력 2020.07.15 12:20
  • 수정 2020.07.15 12:2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건강 이동상담실 모습

코로나19로 우울감 증가 등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건강 이동상담실’이 운영된다.

7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은 시청 행복민원실서 수요일은 여서청사 민원실에서 10시부터 17시까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시민들은 상담을 통해 우울, 자살사고, 불안, 알코올 및 기타 중독 등 정신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스트레스 측정기로 현재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인지도 측정해 볼 수 있다.

노인우울증 및 자살행동척도, 자가 검사와 상담을 통해 정신건강문제 조기발견과 상담‧치료 연계도 추진될 예정이다.

마음건강 이동상담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 검사와 손소독제, 마스크 착용을 한 후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과(☎061-659-4255)로 문의하면 된다.

'찾아가는 마음건강 이동상담실’ 을 찾은 시민들이 상담에 앞서 간단한 검사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마음건강 이동상담실을 통해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삶의 희망과 용기를 되찾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로고젝터(그림자조명)를 활용한 홍보로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에 힘쓰고 있으며,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및 교육, 자살유족 자조모임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민의 마음 건강을 살피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