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미국 쇼핑몰 아마존서 수출액 100만 달러 달성
상태바
전남도, 미국 쇼핑몰 아마존서 수출액 100만 달러 달성
  • 오병종
  • 승인 2020.12.0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진입 5개월만에 거둔 성과, 월 평균 1회 20만달러 수출제품 선적
도내 아마존 입점기업 13개사, 4일 다섯번째 수출품 컨테이너 선전식
전남도 관계자들이 수출 제품을 실은 컨테이너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남도가 미국 인터넷 종합쇼핑몰 아마존서 수출액 1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아마존 진입 5개월만에 이룬 값진 성과다.

4일 전남도와 도내 아마존 입점기업 13개사는 aT 장성비축기지에서 미국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판매를 위한 다섯 번째 수출제품 컨테이너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선적에는 전남이 전략적으로 발굴 육성한 7개 품목(고구마, 건어물, 유기농김, 전복, 유자, 매실, 장류) 중 3개 스타품목이 포함돼 이달말 아마존에 본격 입점될 예정이다.

전남도는 지난 7월 전남 브랜드관을 개설한 후 입점제품과 수출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월 평균 1회 약 20만 달러의 수출제품 선적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스타품목은 ▲완도 ㈜제이에스코리아의 자숙전복, 건전복 ▲신안 형제수산의 유기농 김밥김, 도시락김 ▲광양 다압매율영농조합의 프리미엄 매실액 등이다.

전남도와 각 시‧군의 지원으로 제품개발부터 포장 디자인까지 현지 소비자의 입맛과 감성에 맞춰 개발됐다.

유기농 김을 수출한 형제수산 안혜미 과장은 “수출 초보기업으로서 유기농 김으로 세계 최대 식품 소비시장인 미국에 수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국내 소비자에게도 인지도가 높은 아마존에 진출함으로써 국내 유통에도 마케팅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도내 농수산 가공식품 수출기업들로부터 수시로 아마존 입점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농수산수출팀(061-286-24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